티스토리 뷰

728x90

맥북프로 고장

2020/06/22 - [Information] - 맥북프로 전원 고장 (공식서비스센터), smc 하는 방법


사설업체 - 수리 불가 판정

2020/07/13 - [Information] - 맥북 수리 (사설서비스센터), 맥북프로 고장, 맥북프로 수리, 맥북 전원고장, 메인보드 고장 수리불가 후기



맥북 수리 후기 3번째 글입니다. 더 이상 수리가 없기를 마지막 글이기를 바라봅니다. 여러분들도 수리 잘 되시고 고장 나지 마시길요!
이전 글에서 2곳 중에 가까운 첫 번째 사설 센터에서 수리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번째 유명한 사설 센터 가서 메인보드 교체 수리했습니다.

처음부터 카카오 맵 후기 보고 1번째 간 곳 거를 걸 그랬습니다.
시간은 시간대로 기존 메인 보드는 보드대로 못쓰게 되었다고 하네요.

저처럼 시간 버리지 마시고 유명한 사설로 가세요. 재 수리는 거의 가망이 없는 것 같아요.

똑같이 수리 불가 판정을 받았는데 한 곳은 신경 써서 메인보드 교체 제안해주셔서 수리 완료했고요.
다른 한 곳은 메인보드 교체해도 성능 안 나온다 중고나라 알아봐서 중고로 갈아타라고 하네요.

(같은 가격이면 그렇게 제안할 수도 있죠 저는 되도록 수리해서 살리고 싶었던 거고요.)


자세히 적겠습니다.

1번 맡긴 곳도 칩 여러 개 바꿔서 고치다가 회로도가 이상하다며 회로도 자체가 문제라고 하더군요.

충전에 불이 들어오면 전원칩 쪽은 문제없는 거라는 식으로 2번 사장님은 그러시더라고요. 이건 제가 모르겠고요.

일단 1번도 수리하느라 이것저것 하느라 칩을 뜯어내면서 납을 붙여야 하는 회로도 밑판이 뜯겨서 붙지 않게 되었고 1번에서 어떻게 수리했는지 알 수 없는 상태이니 처음 고장의 원인 파악은 어려워 보이신다고 하시더라고요. (2번째 업체)

작업 스타일이 다르니 그럴 수 있죠 그런데 회로판도 뜯겨서 원복 안된다니 그건 슬프네요.


맡긴 당일은 바로 수리 가능해서 찾으러 갈 수 있는지 아니면 맡기고 나중에 찾아야 하는지도 알아서 챙겨주시더라고요.

맡기고 4시간 안에 수리 맡겨야 한다고 연락받았고, 수리 가능 여부 결과와 제안은 2일 만에 바로 피드백해주셨어요.

결과는 수리 불가..... 하지만 같은 년도 메인보드 레이트 버전 있으시다고 저렴하게 교체해주신다고 하셨고,

속도 개선을 위해 SSD로 하드 교체도 알려주셔서 맡겼고 바로 다음날 찾으러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바쁘신 예약에도 정말 신속하게 해 주시더라고요.

맥북 카페에서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일이 너무 많으셔서 소문내지 말라고 하셨는데 감사해요. 이렇게라도 글을 남깁니다.

오래오래 운영해주셨으면 합니다. 맥북 카페에서 수리 검색하시면 후기 많으니 찾아보세요!

혹시 못 찾으시면 비밀 댓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다시 되살아난 저의 소중한 맥북프로 사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쓰고 싶어요. 왕복 4시간 넘게 다녀와서 수리했거든요.